22[sr]들꽃세계

[스크랩] 대부분 정확히 알지 못하고 있는 민들레뿌리 처방법.

이름없는풀뿌리 2009. 6. 30. 16:52

 

 

대부분 정확히 알지 못하고 있는 민들레뿌리 처방법.

 

중국에서는 유방암을 치료하는데 민들레 뿌리를 상당히 많이 사용한다.
민들레 뿌리로 암을 고쳤다는 주장도있다.
믿기 힘들지만 일리노이주 지역신문인 노트웨스트 헤럴드에 게재된 내용을 간단히 소개한다.
우드스톡에 거주하는 80세 농부인 죠지 캐언즈는 3년전 전립선암이 걸렸는데 민들레 뿌리를 분말로 만들어 복용했다.
5개월 반이 지난 후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니 암이 완전히 사라졌단다.
그는 다른 사람도 효과가 있는지 실험을 해보기 위해 환자를 수소문해보았지만 구하기 힘들었고 의사들에게 이야기를 했더니 웃으면서 바보 취급을 했단다.

마침내 수소문을 해서 친구의친구가 폐암 환자인 것을 알게되었다.
예상수명은 4-6주였다. 그런데 민들레 뿌리 분말을 먹자 약 6주 뒤에 자리를 털고 일어나서 허드렛일도 하고 자동차까지 몰고 다니게 되었다.
병원에 가니 의사가 믿지를 않았다.
CAT 스캔을 해보니 암으로 인한 병변이 전혀 나타나지 않았다.

그는 노트웨스트 헤럴드에 무료로 약을 제공하겠다는 광고를 냈더니 4명이 연락을 해왔다.
소문이 나기 시작했고 폐암환자 5병이 민들레 뿌리 분말을 먹고 모두 완치가 되었다.

그의 경험으로는 전립선암, 결장암, 간암, 유방암, 특히 폐암에 효과가 있지만 피부암과 놔암에는 효과가 없다고 한다.
또 식욕을 상실한 환자는 효과가 없을 것으로 보고있다.
민들레 뿌리가 피와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식욕이 있어야 기력이 있고, 기력이 있어야 민들레 뿌리를 먹고 면역체계가 강화되어 암을 극복하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식욕이 사라지지 않은 췌장암 환자에게도 효과가 있고, 의약품을 복용하면 효과가 없다고 한다.
3년가 복용하고있는데 재발하지 않고 부작용도 없다고 한다.
그는 암환자들을 위해 자신의 비방을 공개했는데 다음과 같다.

1. 민들레를 뿌리재 한줌을 파낸다.
2. 잎은 잘라낸다. 절대 물로 씻지말라.
3. 섭씨 37.7도 정도의 온도로 건조시킨다. 캐언즈는 부화기를 이용했는데 5-6일이 걸렸다.
4. 뿌리가 뚝뚝 부러질 정도가 되면 분말을 만든다.
5. 헌 프라이팬에 뿌리를 1개 놓고 깨끗한 망치로 살살 때려 부서뜨린다. 작은 절구를 이용해도 된다.
6. 30분 정도 분말으 만들면 1주일 분이 된다. 건조한 곳에 보관한다.
7. 찻숟갈로 1/2보다 약간 많은 분량을 하루에 1번만 복용한다.
8. 3-4일 복용하면 좋은 느낌이 들고 3주 정도후면 암이 정체상태가 된다.
9. 약 3주후면 통증이 사라진다. 그러나 척추의 뼈에 암이 있는 경우에는 3개월이 지나야 통증이 사라진다.
10. 젊은 사람이 노인보다 효과가 빠르다.
11. 충분히 복용하면 속쓰림이 나타난다. 어떤 사람은 복통이 생긴다. 그런 경우 복용량을 줄인다. 감기도 안걸리고 힘이난다.
12. 화학요법으로 치료를 받으면 면역체계가 약화되고 식욕이 떨어져서 민들레 뿌리가 효과를 발휘할 수 없다.
13. 절대로 민들레 뿌리를 물로 씻지 말라.

사실 민들레는 잡초가 아니라 약초다. 유럽에서는 오래전부터 당뇨병과 간질환을 치료하는 데 이용하고 있고, 피를 강화 개선시키고 빈혈을 치료하는 특효약으로 이용하고 있다.
또 혈중 콜레스테롤과 요산을 감소시켜 주고 유방암을 치료하는 데 습포로 이용되고 있다.

중국에서는 수백년 전부터 유방암을 치료하는데 이용되고 있고 젖이 부족하거나 유방에 염증이 있는 경우에도 치료약으로 사용된다.
간질환, 맹장염, 소화기 질환에도 이용된다.

또 민들레 뿌리는 담즙의 분비를 촉진하고 간울혈 증상, 담관의 염증, 간염, 담석증 황달을 치료하는데도 사용된다.
어쨌든 민들레 뿌리는 간에 아주좋아서 암환자에게 나쁠것이 없다.

게다가 1979년에 일본에서 연구한 바에 의하면 동물실험에서 민들레 추출물이 암세포의 성장을 뚜렷이 감소시켰고, 1987년에 미국에서도 유사한 동물실험을 해본 결과 암에 걸린 동물의 복강에 고인 복수에 들어있는 폴리펩티드에 대한 항체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했다고 한다.
또 민들레는 28g당 비타민A를 7000단위나 함유하고 있어서 당근보다도 더 많은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다.
민들레는 독성도 아주 낮아서 안전하게 약초로 사용할 수 있다.

민들레의 약효를 시험해 보려면 반드시 직접 채취해서 만들어 먹어야한다.
다른 사람에게 맡기지 말고 신선한 것을 직접 채취해서 사용해야 한다.
또 흙이 묻어있는 것은 털어내면 충분하고 절대로 물로 씻으면 안된다.
물로 씻는 경우 민들레 뿌리 속에 함유된 수용성 성분이 녹아서 씻겨 나가게 되면 약효가 크게 떨어질 가능성도 있다.
약초를 제대로 쓰면 효과가 강력하다.

 

-출처:암 대체의학과 식이요법

 

 

출처 : 새물누리
글쓴이 : 꿈꾸는 듬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