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우대칭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42평 전원주택
- 시공업체정보
업체명: 하우스톡
- 연락처:1588-9704
- 홈페이지: www.house-talk.co.kr
무엇이든 새로운 만남에서 첫인상을 결정하는 것은 바로 겉모습입니다. 집 또한 그렇지 않을까 싶은데요. 집에서 제일 먼저 발이 닿는 입구 현관부터 주택의 생김새를 책임지는 외부 모양새와 자재처럼 보여지는 부분이 매우 중요합니다. 옥천 증약리에 위치한 이 주택은 좌우대칭으로 균형 잡힌 형태로 안정감을 주며 외벽 자재는 그레이톤의 청고벽돌을 사용하여 고풍스러운 느낌을 전해줍니다. 사생활 보호를 위해 도로가를 등지고 있으며 너른 마당을 품고 있어 여유로운 주택생활을 할 수 있는 42평 전원주택, 자세히 보러 가실까요~?
HOUSE PLAN
건물규모: 지상2층
건물용도: 단독주택
연면적: 133.29㎡ (42.32평)
1층면적: 90.78㎡ (27.46평)
2층면적: 42.51㎡ (12.86평)
건축구조: 경량목구조
구조재: 외벽, 내벽 2'x6'구조목
지붕마감재: 점토기와
외벽마감재: 청고벽돌
창호재: 독일식 시스템 창호
내벽마감: 실크벽지
아트월: 인조석
바닥재: 강마루(동화자연마루)
위생가구: 계림
내부도어: ABS도어(영림도어)
조명: 렉스조명(LED)
현관중문: 초슬림3연동도어
난방: LPG
계단재: 월넛, 평철난간
▲1층 아이소메트릭
▲2층 아이소메트릭
좌우대칭으로 지어 균형감 있는 전원주택
시각적으로 보기 좋은 좌우대칭으로 균형감을 잡아주어 안정감을 주는 깔끔한 2층 단독주택입니다. 외벽은 청고 벽돌을 사용하여 마감을 하고 넓은 마당을 품은 주택으로 여유로운 전원주택 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생활이 중요시 여겨지는 만큼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도로가를 등지고 주택을 지었습니다.
블랙과 화이트 컬러로 깔끔함을 더한 모던 스타일의 현관
모든 면이 청고벽돌로 이루어져 통일감을 주었으며 안쪽 현관에는 바닥의 높이를 다르게 하여 단차를 주었으며 테라조 타일을 사용하여 마감하였습니다.
한쪽에는 화이트톤의 깔끔한 신발장을 설치하였으며 하부에는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공간을 화사하게 밝혀주었습니다. 또한 블랙 프레임의 슬림한 3연동 슬라이드 중문을 설치하여 공간을 분리해주었습니다.
벽난로와 실링팬으로 겨울과 여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거실
거실은 전체적으로 사용한 밝은 화이트톤과 높은 천장고가 더해져 공간을 더욱 넓게 보이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한쪽에는 건축주님의 로망이었다는 벽난로를 설치해주었습니다. 추운 겨울철 따듯한 온기를 전해주는 벽난로 앞에 가족들이 옹기종기 모여 앉아있는 화목한 모습이 그려지지 않나요~?
넓은 창으로 들어오는 햇빛은 공간을 화사하고 따듯하게 만들어줍니다. TV벽면 아트월은 인조석을 사용하여 깔끔하게 꾸며주었으며 거실 상단 부분에는 웨인스코팅으로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겨울철을 위해 따듯한 벽난로를 놓아주었다면 천장에는 여름을 위해 시원함과 멋을 동시에 주는 실링팬을 설치해주었습니다. 해외에 있는 리조트에나 보이는 아이템으로 선선한 바람을 전해주며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더해주었습니다.
상부장 없이 개방감을 더해준 다이닝과 주방
거실과 공간 분리를 해주지 않은 오픈형 주방으로 개방감을 주고 ㄱ자 구조로 상판 조리기 공간이 넓어 편리함을 더해주었습니다.
자칫 답답할 수 있는 상부장을 과감히 없애주어 깔끔한 주방 공간을 완성하였습니다. 벽면은 연그레이톤의 유광타일을 사용하여 마감해주어 정돈된 느낌을 주었습니다.
2층 테라스와 연결되어 있는 아늑한 분위기의 침실
바깥 테라스와 연결되어 출입이 가능한 안방으로 현관에 배치된 신발장과 같은 디자인의 수납장으로 통일성을 더해주었습니다. 커튼 사이로 들어오는 햇볕으로 아늑한 침실을 완성하였습니다.
천장에는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하고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침대까지 더해져 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층에 위치한 게스트룸으로 연한 컬러의 벽지로 아늑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며 꽃무늬 패턴의 이불까지 더해져 사랑스러운 공간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수납장 위에는 재활용을 할 수 있는 바구니가 놓여있습니다.
나뭇결이 선명한 월넛과 블랙 평철 난간으로 완성한 계단
1층과 2층을 이어주는 계단은 월넛 집성판을 사용하여 나무결이 선명하고 중후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또한 평철 난간으로 심플하면서 완성도 높은 마무리감을 주었습니다.
일자로 길게 뻗은 복도로 바닥은 밝은 톤의 마루로 공간을 더욱 넓게 보이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작은방과 게스트룸이 위치한 2층 복도에도 창문이 설치되어 있어 따듯한 햇볕과 바깥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빈티지 가구와 아기자기한 소품, 액자 등 앤틱한 소품들로 채워진 감성적인 인테리어로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넓은 창으로 전원주택 생활을 만끽할 수 있는 작은방
깨끗하고 맑아 보이는 하늘색 컬러의 벽지로 꾸며진 방으로 넓은 창을 통해 바깥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드 소재의 테이블과 수납장까지 놓아주어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해주었으며 6구 조명을 설치하여 공간을 화사하게 밝혀주었습니다.
투톤의 타일을 사용하여 깔끔하게 마감한 욕실
블랙 앤 화이트 컨셉의 욕실로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상부에는 화이트 컬러를 사용하고 하부에는 무게감을 더해줄 수 있는 그레이톤으로 심플하게 마감하였습니다.
자료제공: 집데코, 하우스톡
서울 근교에 아파트보다 따뜻한 주택 짓기
서울에서 1시간 이내의 근거리 도시 포천은 자연 생태 1등급 지역이 많아 전원생활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하지만 지역 특성상 여름에는 무덥고 겨울에는 매우 춥기 때문에 집을 짓기 전 단열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할 수밖에 없는데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포천 지중해 스타일 주택 건축주 역시 중년의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고자 전원생활을 선택했지만 집을 짓기까지 누구보다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단열에 힘쓴 집
건축주가 업체 선정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본 부분은 시방과 시공력입니다.
내화성능이 있는 ‘가’등급 단열재를 기본으로 고기밀 시공을 하는 업체를 선정하여 단열에 가장 중점을 두고 건축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창호로 빠져나가는 열 손실을 막고자 에너지효율 1등급 독일식 창호를 시공하여 패시브 주택에 준하는 단열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가등급 단열재>
<에너지효율 1등급 독일식 창호 - 패시브하우스 인증제품>
<웜루프 시공 사진>
흔한 디자인은 NO!
건축주는 유행을 타지 않는 지중해 스타일을 선호했지만 흔하지 않고 개성 있는 디자인의 집을 원했습니다. 담당 설계자와 여러 차례 미팅을 가진 후에 지금의 하얀 지중해 스타일의 주택이 완성되었습니다. 건축을 진행할 때에는 시공사와 건축주간의 소통이 중요합니다. 꾸준한 소통으로 고객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고 신뢰를 쌓아야 좋은 집이 나옵니다.
창호의 작은 처마가 입면의 포인트입니다. 아이들과 반려견이 맘껏 뛰놀 수 있는 넓은 잔디 마당에 물놀이를 좋아하는 막내를 위한 야외 노천탕이 함께 시공되었습니다.
<1층 평면도>
<2층 평면도>
[주택 정보]
위치 경기도 포천시 상성북리
규모 지상 2층
용도 단독주택
연면적 148.72㎡(44.99평)
1층 95.95㎡ (29.02평)
2층 53.88㎡ (16.30평)
건축구조 경량목구조
구조재 외벽, 내벽 2˝x6˝ 방부목
지붕마감재 점토기와
외벽마감재 스타코플렉스, 파벽돌
창호재 독일식 시스템창호
모던 프렌치 인테리어
아내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포천주택의 인테리어 컨셉은 모던 프렌치입니다. 벽지부터 조명, 가구 선택까지 건축주의 센스가 돋보입니다.
<거실>
전원생활의 로망이었던 오픈 천장과 빈티지한 파벽돌, 벽난로를 시공했습니다.
<주방>
거실과 다이닝공간 사이에 라운드형 가벽을 설치해 공간을 분리하고 웨인스코팅과 디자인 단천장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침실 및 욕실, 2층 공간>
전원주택에 살아본 이들이 주택 시공 시 가장 우선으로 꼽는 사항은 바로 ‘단열’입니다.
막연히 전원생활의 로망만을 쫓아 전원주택을 샀다가 여름에는 너무 덥고 겨울에는 너무 춥고, 주택의 유지관리가 힘들어 몇 년도 채 안 돼 다시 서울로 돌아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외관 디자인만 보고 단열 시공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주택(RC나 모듈러 주택의 경우 더욱이 외부 온도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을 사거나 낮은 등급의 자재를 사용하고 시공력이 떨어지는 업자와 계약한 사람의 경우 ‘전원주택은 춥고 하자가 많다.’ 라는 인식이 박힐 수밖에 없습니다.
이렇듯 실패 없는 집짓기를 위해서는 건축 업체를 선정하실 때 반드시 따져봐야 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1등급 자재와 FM 시방으로 정직하게 집을 짓는 곳
하우스톡은 ‘가’등급의 정품자재와 에너지효율 1등급 독일식 창호를 기본 스펙으로 제공하며, 20여 년 경력 엔지니어 출신 대표의 현장중심 경영 철학으로 품질 하나만큼은 타 업체보다 확실하게 자신할 수 있습니다.
건축사를 비롯한 컨설팅매니저, 설계팀, 인테리어팀 등 분야별 전문인력을 보유하여 고객님을 위한 1:1 맞춤 주택 설계가 가능하고, 100% 직영공사와 현장 감리 시스템으로 고품질의 주택을 구현합니다.
또한, 하우스톡은 탄탄한 재무제표와 정직한 시방, 종합건설면허 보유, 철저한 사후관리까지 고객에게 만족을 넘어 감동을 주는 집짓기를 목표로 합니다.
1등급 자재와 FM 시방으로 정직하게 집을 짓는 곳, 하우스톡과 따뜻한 내 집 짓기의 꿈을 이루어 보시길 바랍니다.
'25건설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도세 줄이려 임대사업 등록했는데 되레 '세금 폭탄' (0) | 2019.05.24 |
---|---|
20cm 차이로…빌라·꼬마빌딩 신축 포기하는 건축주들 (0) | 2019.05.11 |
年 2천만원 이하도 과세…주택 임대소득세 톺아보기 (0) | 2019.03.27 |
임대사업자 등록할 때 개인? 법인? 뭐가 유리할까 (0) | 2019.03.17 |
자녀에게 집 싸게 팔면 '증여'보다 세금 덜 낼까? / 공동상속 주택은 종부세 주택 수 포함 (0) | 2019.03.17 |